[민원뉴스 특집 16] 과천시, 12일 과천문화재단 창립총회 열어…6월 출범 가시화

최영석 기자

작성 2020.05.12 23:14


▲12일 과천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과천문화재단 창립총회 모습(사진=과천시청 제공/영상편집=민원뉴스)

과천시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과천문화재단 창립총회를 개최하고지역문화 발전과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갈 과천문화재단’ 출범을 가시화했다.

과천시는 창립총회에 이어 법인설립 허가 및 등기 절차를 밟은 뒤 오는 6월 출범식을 열 계획이다.

이날 총회에는 과천문화재단 이사장인 김종천 과천시장과 박성택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 12명이 참석한 가운데문화재단 설립 경과보고와 설립취지문 채택 등 8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 및 의결함으로써 재단법인 설립허가를 위한 절차를 진행했다.

과천문화재단은 설립취지문을 통해 앞으로 지역문화의 성장과 발전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등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시민이 주도하는 과천축제의 추진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문화정책 전개를 통해 문화예술 도시를 실현해 나간다는 역할을 밝혔다.

과천시는 과천문화재단 설립으로 과천시의 정체성을 반영한 지역문화 정책의 수립과 관련 문화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천 시장은 과천의 지역문화는 시민이 중심이 돼 만들어 나가야 한다는 생각으로 과천문화재단 설립을 위한 과정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과천문화재단이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책임지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 ⓒ 푸른문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영석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민원뉴스